UPDATED. 2022-09-26 12:08 (월)
하이트진로, 고급 샴페인 '떼땅져 레폴리 드 라 마께트리' 출시
상태바
하이트진로, 고급 샴페인 '떼땅져 레폴리 드 라 마께트리' 출시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2.09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급 샴페인 브랜드 ‘떼땅져(Taittinger)’의 프리미엄급 와인이 국내에 상륙한다. 

하이트진로는 9일 "샹빠뉴(Champagne)지역 최대 와이너리 '떼땅져'가 생산하는 ‘떼땅져 레폴리 드 라 마께트리(Taittinger Les Folies de la Marquetterie, 떼땅져 레폴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떼땅져는 1734년 프랑스 샹빠뉴 지역에 설립된 와이너리를 피에르 떼땅져(Pierre Taittinger)가 계승한 가족경영 샴페인 하우스의 대표 브랜드다.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연간 550만 병 소비된다. 

이번 신제품은 떼땅져가 소유한 와이너리 ‘샤또 드 라 마께트리’의 싱글 빈야드 ‘레폴리’ 포도밭에서 생산된 샤르도네(45%)와 피노누아(55%) 품종만 사용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특히 5년 이상 지하 셀러에서 숙성해 복숭아향과 부드럽고 섬세한 기포의 복합적인 맛을 구현했으며, 뛰어난 깊이감과 균형감 속에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끝 맛이 특징"이라며 "유명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가 92점, 미국 와인 잡지 ‘와인스펙테이터’가 93점으로 평가했다"고 소개했다.

떼땅져 레폴리는 현대백화점(목동, 천호, 판교점),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와인샵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고급 샴페인을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여 드리고자 출시하게 됐다”며 “떼땅져 레폴리는 풍미 있고 우아한 샴페인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추천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