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27 16:52 (토)
카카오게임즈, 디지털 소외 계층 위해 PC 기부 나섰다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디지털 소외 계층 위해 PC 기부 나섰다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1.10.2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디지털 소외 계층을 돕기 위해 나섰다.

남궁훈, 조계현 대표의 카카오게임즈는 22일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지역사회 디지털 소외 계층을 위한 ‘PC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디지털 환경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성남시 관내 아동 및 청소년 대상으로 PC를 기부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전개됐다. 특히 자원 선순환을 통한 환경 보호 실천을 비롯해 디지털 소외 계층에게 평등한 즐거움과 교육의 의미를 전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임직원들이 업무용으로 사용했던 PC를 선별해 각종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수리된 PC를 마련해 성남시청소년재단에 전달했다. 기부 PC는 성남시청소년재단의 공모사업 ‘마을이 멘토다’ 및 ‘성남 균형동반 협의체’로 선정된 연계 기관과 ‘사랑지역아동센터’ 등 청소년 전문 기관을 비롯해 총 35곳에 전달되며 성남시 관내 아이들의 비대면 교육 수강과 여가 생활에 활용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이 일상화된 시기에 디지털 환경에서 소외되는 학생들의 교육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와 함께 지역 사회를 위한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이 가진 재미’를 통해 일상을 보다 행복하게 같이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를 담아 ‘다가치 게임’이라는 비전으로 게임 이용자 간의 소통을 통한 각종 기부 이벤트, VR 테마파크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