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27 10:41 (토)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최초 전설 난도 레이드 공개
상태바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최초 전설 난도 레이드 공개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1.10.28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최초 전설 난이도 레이드가 추가됐다.

권영식, 이승원 대표의 넷마블은 28일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서 대전장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신규 직업, 신규 서버, 직업 변경권 등을 선보였던 1차 업데이트에 이어 이번에는 신규 레이드 ‘소용돌이 사원’, 통합 던전 매칭, 신규 수호신령 등을 새롭게 공개했다.

[사진=넥슨 제공]

 

소용돌이 사원은 최초의 전설 난이도가 적용된 16인 레이드로 빠른 전투 템포와 광역 범위 형태의 스킬을 보유한 강력한 최종보스 ‘흑풍마녀’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종보스를 처치하면 빛나는 전설 등급 대인 무기 및 장신구 제작 도안, 전설 등급 보패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통합 던전 매칭’은 같은 서버에 한정됐던 기존 매칭과는 달리 모든 서버의 이용자들과 파티를 맺을 수 있는 기능으로 보다 원활한 던전 공략 여건을 제공한다.

신규 수호신령도 추가됐다. 혜인(대인형), 비천(지원형), 계웅(공격형) 등 3가지 타입으로 새로운 옵션과 특수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더욱 다채로운 전투가 가능하다.

이 외 할로윈 기념 신규 의상 및 신규 이모션 동작을 추가하고 기존 이모션의 편의성 개선도 함께 이뤄졌다.

정승환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이번 대전장 2차에서는 PVE 콘텐츠 및 커뮤니케이션 중심의 업데이트가 진행돼 이용자간 함께 도전하고 소통하는 재미가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다가오는 할로윈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날부터 다음달 업데이트 전까지 이벤트 기간동안 미션을 완료하면 할로윈 주화를 비롯해 희귀 확장 재료패, 최상급 보석함 등 풍성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수집한 할로윈 주화로는 전용 상점에서 할로윈 의상, 할로윈 모자 도안, 전설 무공패 석판 등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2018년 12월 6일 출시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게임과 관련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 ‘포럼’, 공식 페이스북, 공식 커뮤니티앱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Worl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