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0 22:04 (금)
이스트게임즈-코빗 MOU, 게임 NFT 생태계 구축 위해
상태바
이스트게임즈-코빗 MOU, 게임 NFT 생태계 구축 위해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1.1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이스트소프트 게임 사업 전문 자회사 이스트게임즈가 게임에 가상자산을 접목한 새로운 생태계 마련을 위한 본격적 행보에 나섰다.

이형백 대표의 이스트게임즈는 19일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과 자사 게임의 NFT(대체 불가능 토큰) 생태계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과 동시에 이스트게임즈는 동남아 지역에서 NFT를 적용하는 방법을 먼저 검토한다. 글로벌 시장이 NFT와 P2E(Play to Earn, 돈 버는 게임) 게임의 주 무대가 되는 만큼 이스트게임즈는 동남아 지역에서 인지도 높은 자사 게임의 NFT 버전 역시 흥행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진=이스트소프트 제공]

 

이스트게임즈는 이미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 및 출시한 경험이 있다. 2018년 유전자 조합으로 태어난 세상에 하나뿐인 고양이를 돌보며 교배와 분양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고안한 게임인 ‘밀리언 키티’를 선보였다. 해당 게임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고양이들의 복제 및 위변조 가능성이 매우 낮아 안전 자산의 성격을 가진 것을 특징으로 했다.

이번 MOU 체결에 대해 이형백 이스트게임즈 대표는 “회사가 가진 개발 경험과 IP 파워가 국내 최초의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의 노하우를 만나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코빗 NFT 마켓에서 블록체인 게임을 선도하는 이스트게임즈의 IP를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오랜 팬층을 보유한 이스트게임즈의 다양한 IP와 코빗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결합해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NFT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스트게임즈는 ‘고양이 다방’의 후속작 ‘고양이 다방2 포레스트’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짧은 게임 소개 영상을 공개하는 등 소통을 지속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