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0 22:04 (금)
'너와 나의 경찰수업', 전세계를 설레게 할 청춘물 [SQ현장]
상태바
'너와 나의 경찰수업', 전세계를 설레게 할 청춘물 [SQ현장]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1.26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강다니엘, 채수빈 등 청춘 스타들의 싱그러운 케미스트리가 가득 담긴 디즈니플러스 첫 번째 오리지널 시리즈 '너와 나의 경찰수업'이 베일을 벗었다.

26일 오후 디즈니플러스(디즈니+) 새 오리지널 시리즈 '너와 나의 경찰수업' 제작발표회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강다니엘, 채수빈, 이신영, 박유나와 김병수 감독이 참석했다.

'너와 나의 경찰수업'은 겁도 없고 답도 없지만 패기 하나 넘치는 눈부신 열혈 청춘들의 경찰대학 캠퍼스 라이프를 그린다.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 녀석', '하백의 신부', '나인 : 아홉 번의 시간 여행' 등을 연출한 김병수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이하나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사진=디즈니플러스 제공]
(왼쪽부터) 강다니엘, 채수빈, 박유나, 이신영 [사진=디즈니플러스 제공]

 

김병수 감독은 "경찰대라는 특수 대학교를 배경으로 청춘들의 꿈과 사랑, 우정이 혼연일체된 내용이다.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본인들의 청춘을 다시 되새길 수 있는 드라마"라면서 "저 자신도 어느새 나이 먹으면서 마지막 청춘 로맨스물 작품이 아닐까 생각하면서 연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디즈니플러스 채널에 맞는 콘텐츠다. 20대 청춘들의 꿈과 사랑, 세상을 어떻게 헤쳐나가야 하는지, 어떻게 성장해서 삶을 살아야 할지 많은 것들이 녹아있는 작품"이라면서 "머리 아프지 않고 편하게 볼 수 있는 드라마, 답답한 캐릭터 없는 드라마를 만들자는 것이 목표였다"고 전했다.

꿈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 경찰 대학 신입생들로 변신한 강다니엘, 채수빈, 이신영, 박유나, 박성준, 민도희, 김우석, 천영민 등 대세 청춘 배우들의 시너지와 손창민, 이문식, 서이숙, 정영주, 지수원 등 이름만 들어도 신뢰감을 주는 베테랑 연기 고수들이 가세해 힘을 더한다.

 

(왼쪽부터) 강다니엘, 채수빈 [사진=디즈니플러스 제공]
(왼쪽부터) 강다니엘, 채수빈 [사진=디즈니플러스 제공]

 

연기자로 첫발을 내디딘 강다니엘은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정의감에 두뇌까지 겸비한 ‘위승현’을 맡았다. 엘리트 경찰의 탄탄대로를 달리나 싶었지만, 직진 본능의 추가 합격생 고은강(채수빈 분)과 사사건건 엮이면서 그의 캠퍼스 라이프는 예상치 못한 이상기류를 타게 된다. 

강다니엘은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열혈 경찰'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다. 그러면서 부끄러움도 생각보다 많고 주변 동기들한테 투덜대면서 챙겨주기도 한다. 수석이긴 하지만 그렇게 완벽하지는 않은 캐릭터다. 여러가지 사건들 겪으면서 배워나가고 있다"고 캐릭터에 대해 설명했다.

'너와 나의 경찰수업'으로 첫 연기에 도전하는 소감에 대해서는 "연기는 뭔가 전문적인 영역이라고 생각해서 항상 좋은 기회가 있으면 찾아뵙겠다고 말씀드렸었다. 그런데 대본을 보고 또래들 케미스트리가 잘 살아있고 뭔가 제 마지막 청춘물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홀린듯이 출연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의 대표 청춘 배우 채수빈은 계란으로 바위를 못 깨도, 더럽힐수 있다는 ‘깡’과 ‘오기’의 소유자 ‘고은강’을 맡아 연기 변신에 나선다. 불합격의 고비에서 가까스로 경찰대학에 입성한 고은강의 성장기를 다이내믹하게 그려낸다.

채수빈은 "진짜 직진본능, 앞의 상황 생각하지 않고 눈 앞에 소매치기가 있으면 일단 잡으러 가야하는 행동파다. 즉흥적이고 정의감에 불타는 친구"라면서 "짧은 머리 스타일로는 처음 연기해 봤다. 밝고 활기찬 에너지를 줄 수 있는 모습들 보여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왼쪽부터) 강다니엘, 채수빈, 박유나, 이신영
(왼쪽부터) 강다니엘, 채수빈, 김병수 감독, 박유나, 이신영 [사진=디즈니플러스 제공]

 

매 작품마다 존재감을 과시한 이신영은 청소년 유도 국가대표 출신의 신입생 '김탁' 역으로 분한다. 'SKY 캐슬', '여신강림' 등을 통해 라이징 스타로 거듭난 박유나는 1등 자리를 놓치지 않는 현실주의 ‘기한나’ 역을 맡아 공감을 자극한다.

이외에도 경찰 드라마 ‘덕후’ ‘유대일’역 박성준, 과학수사관을 꿈꾸는 과학고등학교 출신의 신입생 ‘우주영’역 민도희, 지독한 계획형 인간이지만 반전의 춤 실력을 지닌 신입생 ‘서범주’역 김우석, 얼짱 출신 신입생 ‘신아리’ 역 천영민까지 개성 충만한 청춘 배우들이 모여 발칙한 생존기, 그리고 풋풋한 로맨스를 완성할 예정이다.

'너와 나의 경찰수업'은 OTT(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전 세계 K-드라마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김병수 감독은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어릴 때부터 보고 자랐던 디즈니 플랫폼 통해서 한국과 그 외 시청자분들 만난다는 게 영광이다. 오랜 시간 공을 들였고, 한국의 사계절이 담긴 청춘 로맨스 드라마"라고 작품을 소개했다. 이신영은 "드라마 찍고 나서 포스터를 봤는데 각 나라 언어로 나와있더라. 한국 청춘들의 다채로운 색깔이 시청자분들께 잘 전달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김병수 감독은 "시청자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드라마를 만들려고 노력했다. 현장에서도 즐겁게 촬영한 기운 그대로 보시는 시청자분들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처음 공개되는 '너와 나의 경찰수업'은 매주 수요일 2편씩 순차 공개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