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8 22:28 (목)
'참치 명가' 동원산업, 300㎏ 초대형 북대서양 참다랑어 해체쇼
상태바
'참치 명가' 동원산업, 300㎏ 초대형 북대서양 참다랑어 해체쇼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2.04.2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동원산업이 무게가 300㎏에 달하는 초대형 북대서양 참다랑어 해체쇼를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참다랑어는 동원산업이 지난해 11월 북대서양 아이슬란드 인근 해역에서 어획한 것으로, 마리당 무게가 평균 200㎏이 넘으며 최대 300㎏에 달한다. 대부분의 북대서양 참다랑어는 참치 수요가 많은 일본에 수출하고, 국내에선 현대백화점을 통해 한정 수량 판매한다. 

북대서양 참다랑어는 10℃ 전후 낮은 수온에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지방층이 두껍고, 육질이 단단해 최고급 횟감으로 평가받는다. 전 세계에서 잡히는 참다랑어 중 0.7%에 불과해 일반 횟감인 눈다랑어, 황다랑어의 4~5배 가격에 거래된다. 

이번 행사는 참치 전문가가 현장에서 직접 참다랑어를 해체하고, 해체한 횟감을 소비자들에게 최대 할인가로 판매한다. 22일부터 26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비롯해 중동점, 천호점, 미아점, 킨텍스점, 더현대,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등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동원산업 소속 셰프가 북대서양 참다랑어 해체쇼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동원산업 제공]

동원산업은 이번 조업 과정에서 지속가능한 해양 생태계 보존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대서양참치보존위원회(ICCAT) 조업 규정을 철저히 준수했다. 불법어업 근절을 위해 시행 중인 '전자 어획증명제도'에 따라 참치에 태그를 부착해 어획물의 불법 유통을 방지하는 등 보존조치를 100% 이행했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국내 최대 수산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고품질의 프리미엄 수산물 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