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2-09 20:50 (목)
CJ올리브영 '딜라이트 프로젝트', 백설과 뉴트로 협업
상태바
CJ올리브영 '딜라이트 프로젝트', 백설과 뉴트로 협업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5.0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올리브영이 이색 컬래버 제품을 선보이며 MZ세대가 열광하는 ‘뉴트로(New+Retro)’ 열풍에 가세한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자체 식품 브랜드(PB) ‘딜라이트 프로젝트’가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 ‘백설’과 손잡고 신제품 3종 ‘눈꽃 솜사탕’, ‘레몬라임 눈꽃 솜사탕’, ‘눈꽃 달고나’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딜라이트 프로젝트'는 지난해 오뚜기와의 컬래버를 통해 출시한 ‘스프맛 베이글칩’, 오리온의 ‘마켓오 네이처’와 공동 개발한 ‘오!그래놀라바&영양볼’ 등 다양한 브랜드와 이색 컬래버 제품을 출시 해왔다.

 

[사진=CJ올리브영 제공]
[사진=CJ올리브영 제공]

 

CJ올리브영에 따르면 백설은 딜라이트 프로젝트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론칭 이래 최초로 컬래버 제품을 출시한다. ‘눈꽃 솜사탕’은 백설의 대표 제품인 자일로스 설탕을 사용, 부드러운 캐러멜 풍미가 느껴지는 제품이다.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레몬라임 눈꽃 솜사탕’도 함께 선보인다. ‘눈꽃 달고나’ 역시 자일로스 설탕으로 두툼하게 만들어 씹어먹는 재미를 더했다. 자일로스 설탕은 단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몸에 흡수를 줄인 신개념 설탕이다.

CJ올리브영은 특히 신제품 3종에 소비자에게 친숙한 백설의 설탕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향수를 자극하는 한편, MZ 세대를 중심으로 각광받고 있는 ‘뉴트로’ 열풍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뉴트로’는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쳐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트렌드를 일컫는 신조어다.

올리브영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모바일 앱(App)에서 신제품 판매에 돌입하는 동시에 활발한 프로모션을 펼친다. 5월 중순에는 한정 수량으로 특별하게 구성한 ‘눈꽃 간식 기획세트’를 온라인몰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맛있고 건강한 간식을 선보이는 브랜드 ‘딜라이트 프로젝트’와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대표 장수 브랜드 ‘백설’이 만나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MZ세대(1980년대 이후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한 Z세대를 합친 세대)를 사로잡을 수 있는 이색 컬래버를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