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4 03:00 (토)
CJ제일제당, '한류 만두' 국내 한정 판매
상태바
CJ제일제당, '한류 만두' 국내 한정 판매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05.1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미국에서 K푸드 열풍을 일으킨 비비고 만두가 국내 소비자들을 만난다.

CJ제일제당은 17일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비비고 치킨&고수만두를 국내에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비비고 치킨&고수만두는 현재 미국 시판만두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대표 인기 제품이다. 닭고기와 고수를 선호하는 미국 현지 소비자를 타깃으로 2009년 출시됐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대중성보다는 자신만의 취향을 중요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 새로운 경험에 적극적인 MZ세대를 타깃으로 와디즈 펀딩을 통해 제품을 선보인다. 패키지 디자인 역시 미국프로농구(NBA) 최고 명문구단 LA 레이커스 유니폼 콘셉트를 차용, 기존 비비고 만두와 차별화를 뒀다.  

펀딩에는 치킨&고수만두 뿐 아니라 갈비를 만두로 재해석한 ‘코리안 BBQ 만두’와 스테디셀러 ‘비비고 왕교자’로 구성한 6가지 세트도 나온다. 또한 펀딩 서포터 중 가장 많은 금액을 펀딩한 15명을 선정, LA 레이커스 공식 유니폼을 제공하고, 알림 신청 후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 중 100명을 추첨해 스포츠 중계방송채널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프리미엄 3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 펀딩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만두가 지난 10여년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대표적인 K-푸드로 자리잡으면서 다양한 성공사례와 현지화된 제품 라인업이 축적됐다”면서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이끌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출시하고 경계 없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K-푸드 열풍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