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7 21:35 (일)
신라면, 짜파게티를 훨씬 맛있게 먹는 방법
상태바
신라면, 짜파게티를 훨씬 맛있게 먹는 방법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07.1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농심과 삼성전자가 손을 잡았다.

농심은 11일 "신라면, 짜파게티, 너구리 등 자사 주요 라면제품을 삼성전자 비스포크 인덕션으로 보다 맛있게 조리할 수 있도록 ‘라면덕션’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농심은 13개 제품의 바코드를 비스포크 인덕션의 ‘스캔쿡’ 기능과 연동시켰다. 삼성 스마트싱스 앱으로 바코드를 스캔하면 최적의 온도와 시간이 설정되며 조리 순서대로 안내 멘트가 나온다. 이에 따라 조리하면 가장 맛있는 라면을 맛볼 수 있다.

[사진=농심 제공]

농심 관계자는 “라면을 맛있게 조리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불의 온도와 시간”이라며 “양사의 연구원이 함께 만나 각 제품별 표준 조리법을 기반으로 최고의 맛을 구현할 수 있는 온도와 시간을 도출하고 비스포크 인덕션이 작동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상온수에 면과 스프를 동시에 넣고도 최고의 맛을 내는 ‘간편 조리’ 기능도 함께 장착했다. 물이 끓는 시간을 기다린 뒤 스프와 면을 넣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농심 관계자는 “초고화력의 비스포크 인덕션은 짧은 시간에 물을 빨리 끓게 할 수 있어 간편 조리법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농심은 기존 제품뿐만 아니라 짜파구리, 신라면투움바 등 최근 온라인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레시피 조리법도 함께 담았다. 두 레시피는 각각 짜파게티와 신라면에 새겨진 바코드를 스캔하면 선택할 수 있다.

농심은 이번 콜라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디지털 광고를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고 스캔쿡 이용 방법을 새겨넣은 신라면과 짜파게티 패키지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간편한 한끼 식사로 사랑받는 라면에 스마트한 조리 기술을 더함으로써 더욱 편리한 조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비스포크 인덕션과 함께 다양한 농심 라면을 보다 맛있게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주방 인테리어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화이트 인덕션' 시장을 창출한 비스포크 인덕션과 꾸준히 국민적 인기를 얻고 있는 농심 라면의 의미 있는 만남"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해 소비자 요구를 만족시키는 차별화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