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6 08:06 (화)
하나은행, 메타버스 브랜치 개설... 가상경제 생태계 확대
상태바
하나은행, 메타버스 브랜치 개설... 가상경제 생태계 확대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7.1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하나은행이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과 손을 잡았다. 

하나은행은 11일 "더샌드박스(The Sandbox)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은 하나은행이 더샌드박스가 추진하는 사업에 글로벌 파트너사로 참여함으로써 글로벌 메타버스 뱅킹서비스 및 K-콘텐츠 제공을 통해 디지털 선도은행으로서의 기반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하나은행은 더샌드박스 메타버스 플랫폼 안에 가상 브랜치를 개설, 기본 뱅킹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메타버스 참여 기업에 대한 투자와 상호협력을 통해 가상경제 생태계를 확대 추진하는 등 공동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로 했다.

보르제 더샌드박스 COO(왼쪽), 김소정 하나은행 부행장. [사진=하나은행 제공]

더불어 더샌드박스 내 K-콘텐츠 가상공간 ‘K-Verse Zone’에서 최근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한국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함께 하나금융그룹의 콘텐츠를 글로벌 유저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은 “최근 트렌드가 된 웹 3.0 메타버스의 글로벌 버전에 참여해 디지털 선도은행으로서의 기반을 확보하고, MZ세대를 비롯한 하나은행 이용 손님에게 편리하고 재미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승희 더샌드박스 코리아 대표는 "메타버스와 은행의 만남이 어떤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낼지 기대된다”며 “하나은행과 함께 보다 쉽고 편하면서도 즐거움을 만들어내는 메타버스 뱅킹서비스를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