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2 11:14 (일)
한샘 '샘라이브챗', 라이브커머스에 실시간 상담도
상태바
한샘 '샘라이브챗', 라이브커머스에 실시간 상담도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7.1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신개념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선보인다.

한샘은 "지난해 2월부터 운영 중인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샘라이브(샘LIVE)’의 기능을 고도화한 ‘샘라이브챗(샘 LIVE CHAT)’을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한샘에 따르면 샘라이브챗은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와 실시간 판매가 가능한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을 결합한 서비스다. 한샘은 먼저 국내 최초로 24시간 동안 감상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정보 영상 콘텐츠 26개를 순차 공개한다.

 

[사진=한샘 제공]
[사진=한샘 제공]

 

첫 콘텐츠인 ‘인테리어 A to Z’에는 방송인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제이쓴’이 출연해 홈 인테리어 시공에 대한 지식을 재미있게 전달한다. 한샘은 향후 ▲온라인 오픈하우스 방문 콘텐츠 ▲제품 정보를 전달하는 ‘한샘 제품 길라잡이’ 등을 지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샘라이브챗의 핵심 기능은 ‘실시간 상담’이다. 샘라이브챗 시청자는 정보 영상 콘텐츠를 통해 매일 오전 9시부터 24시까지 오픈채팅 기반의 실시간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추가 상담을 원한다면 상담원을 통해 거주지 인근의 리하우스 디자이너(RD)·대리점과 직접 연결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오는 8월부터는 다양한 시공 사례를 소개하는 1분 안팎의 ‘쇼츠(Shorts)’ 영상을 비롯한 정보 콘텐츠가 꾸준히 공개되며, 고객 위치를 기반으로 인근 대리점과 1대 1 연결해 주는 실시간 상담 연계 서비스도 개발하고 있다. 한샘은 "샘라이브챗을 단순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넘어서는 ‘온·오프라인 통합 매장 플랫폼’으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한샘 관계자는 “어떤 고객이라도 궁금한 점을 빠르게 해결하지 못한다면 상품에 대한 관심이 식을 수 있지만, 샘라이브챗과 같이 니즈 발생과 동시에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면 이를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즉시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아, 상품에 대한 관심이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샘은 지난 4월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리빙 테크기업’으로의 도약을 골자로 한 중기 경영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중점 과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시공 프로세스 혁신 ▲고객경험 혁신 ▲운영효율 극대화 ▲적극적 신사업 추진 등이다. 한샘은 향후 고도화된 검색 기능을 갖춘 플랫폼을 완성하고, 이를 기존의 설계·유통·시공 역량과 시너지를 내 초격차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