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4 03:00 (토)
아모레퍼시픽, 시대별 변천사 담은 '유행화장' 프로젝트 전개
상태바
아모레퍼시픽, 시대별 변천사 담은 '유행화장' 프로젝트 전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7.1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1945년 창립 이후 77년간 쌓아온 뷰티 헤리티지를 담은 콘텐츠 프로젝트 ‘유행화장’을 전개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모레퍼시픽크리에이티브센터에서 주도한 유행화장은 아모레퍼시픽이 오랜 기간 축적해온 방대한 뷰티 자료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요즘 시대에 맞는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로 풀어낸 프로젝트"라고 18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각 시대별 화장을 통해 여성들이 자신을 어떻게 사랑해 왔는지 되돌아보고, 그 시대의 얼굴을 발견할 수 있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또한 이를 통해 각 시대를 살아간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전하겠다는 메시지도 담았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프로젝트의 대표 콘텐츠라 할 수 있는 '유행화장' 단행본은 77년에 걸친 한국 화장의 흐름을 한 권에 담은 뷰티 큐레이션 북이다. 1950년대부터 현재까지 특정 시대를 풍미한 유행화장을 통해, 그 시대를 살아간 여성들이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과 모습을 들여다봤다. 그리고 이를 통해 각 시대별 역사와 가치관, 기호 스타일 등을 '라이브 러브(Live Love)'라는 주제로 풀어냈다"고 설명했다.

'유행화장' 단행본은 라이프 디자인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에서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며,알림 신청은 1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본 펀딩은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유행화장 인스타그램 계정과 아모레퍼시픽 기업 유튜브 채널에서는 18일부터 유행화장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60년대-80년대-현재의 주인공들이 각 시대를 대표하는 메이크업을 보여주고, 각각의 메이크업이 그 자체로서 매력적이고 아름답다는 의미를 담았다.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은 유행화장 프로젝트를 통해 숏폼, 웹툰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각 시대 화장 관련 에피소드와 아모레퍼시픽 만의 문화자산을 담은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