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7 21:01 (화)
BBQ 치킨대학, 여름방학 맞이 청소년들에 이색 체험활동을
상태바
BBQ 치킨대학, 여름방학 맞이 청소년들에 이색 체험활동을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08.03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BBQ가 치킨대학을 통해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이색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했다.

윤홍근 회장의 제너시스BBQ 그룹은 3일 “자사의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 ‘치킨대학’이 최근 청소년들의 이색 체험 공간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의 체험활동이 증가하면서 치킨대학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2년간 중단했던 치킨 캠프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BBQ 그룹 제공]

 

지난달 29일 진행한 치킨캠프는 이천시 태권도장의 원생 200명이 다녀갔다. 캠프가 진행되는 이틀간 원생들은 평소 즐겨먹는 치킨이 어떤 재료로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배우고 직접 만들어보고 시식하는 이색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창천 청소년 문화의집 아이들과, 이천 제일고등학교 학생 등 많은 청소년들이 치킨대학을 방문하고 체험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늘 조리된 치킨을 받기만 해서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했는데 이번에 직접 치킨을 만들고 먹어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외에도 치킨대학의 철저한 교육 시스템을 기반으로 교육부로부터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노동부로부터 ‘직업능력개발 훈련시설’로 지정돼 외식업의 꿈을 가진 중·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직업 체험 및 탐방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직업 체험활동뿐 아니라 다문화가정, 지역아동복지센터 등의 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치킨캠프도 주기적으로 진행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킨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동 복지 단체나 학교의 참여 문의가 많은 편”이라며 “앞으로도 치킨 조리뿐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체험 명소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BQ 치킨대학에서는 현재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치킨캠프도 진행 중이며 20명 이상의 그룹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치킨캠프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BBQ 치킨대학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