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6 08:06 (화)
KB국민은행, 모빌리티 금융 강화... 티맵에 투자
상태바
KB국민은행, 모빌리티 금융 강화... 티맵에 투자
  • 민기홍
  • 승인 2022.08.22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KB국민은행이 티맵모빌리티에 투자한다. 

KB국민은행은 22일 "티맵모빌리티와 전략적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과 티맵모빌리티는 지난해 12월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금융과 모빌리티가 결합된 신규 서비스 및 플랫폼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왔다. 잠재력이 높은 모빌리티 시장과 금융의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함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번 투자를 통해 티맵모빌리티의 다양한 데이터와 모빌리티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 확대, 모빌리티 서비스와 연계한 결제 및 보험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모빌리티 금융을 선도하는 신사업 기회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왼쪽),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양사는 대리·택시·화물기사 및 대리점 등 플랫폼 구성원의 금융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자립을 돕는 상생 지원 상품도 공동 개발한다. ESG 경영 실천, 탄소 마일리지 상품, 도심항공모빌리티, 자율주행, 전기차 등 미래 신사업에 대해서도 협력 분야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티맵이 전 국민이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진화하는데 KB국민은행과의 이번 협업이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는 티맵모빌리티와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양사가 가진 핵심역량과 자산 기반의 교류를 통해 성장을 넘어 세상을 바꾸는 금융과 모빌리티가 되었으면 한다”고 기대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