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30 12:31 (수)
신한카드-싱가포르항공 MOU, PLCC 상품 개발 맞손
상태바
신한카드-싱가포르항공 MOU, PLCC 상품 개발 맞손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9.06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신한카드와 싱가포르항공이 국내 첫 외항사 PLCC를 공동 개발키로 했다.

임영진 사장의 신한카드는 6일 “아시아 대표 항공사 중 하나로 평가 받는 ‘싱가포르항공’과 PLCC 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라이언 푸아(Ryan Pua) 싱가포르 항공 로열티 마케팅 부사장, 이석창 신한카드 페이 플랫폼 그룹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싱가포르에서 진행됐다.

[사진=신한카드 제공]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싱가포르항공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크리스플라이어’ 멤버십을 탑재한 신용카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크리스플라이어는 싱가포르항공 그룹의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싱가포르항공 및 자회사 스쿠트항공 탑승 시 마일리지를 적립, 다음 항공편 여정에 사용할 수 있으며 식사, 쇼핑 등 다양한 제휴 관계사 이용 시에도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특히 항공편 마일리지 사용에 있어 성수기 할증 면제 및 어워드 차트 등급제를 운영해 예약이 쉽다는 장점을 지녔다.

또한 고객 등급에 따라 공항 라운지 이용, 탑승 및 수하물 우선 처리, 개인화 서비스 등의 우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향후 싱가포르항공 PLCC는 발급과 동시에 크리스플라이어 프로그램 가입을 통한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카드 사용 금액에 따른 마일리지 적립서비스를 담을 예정이다. 또한 다채로운 마케팅 및 고객 특전을 준비해 양사 고객에게 지금껏 경험할 수 없었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싱가포르항공은 글로벌 항공 서비스 평가기관인 ‘스카이트렉스’로부터 항공 및 승무원 서비스 부문에서 5-Star 항공사로 매년 선정되는 등 다수의 기관으로부터 다년간 1위 수상 경력을 보유한 프리미엄 항공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한창인 2021년에는 ‘항공사 건강 안전 부문 코로나19 안전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을 차지했다.

또한 세계 최대 항공 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의 회원사로서 전세계 거의 모든 목적지에 편리한 연결을 제공하고 있다.

싱가포르항공 관계자는 “대한민국 카드 업계 1위인 신한카드와의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싱가포르항공의 크리스플라이어 프로그램을 보다 많은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싱가포르항공은 지속적으로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풍성한 여행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싱가포르항공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고객들이 해외여행, 비즈니스 트립, 공항 이용 시 더욱 폭 넓고 가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신한카드 고객이 싱가포르항공 그룹에서 우량 고객으로 우대 받을 수 있도록 혁신적인 혜택을 공동 개발해 가장 돋보일 수 있는 PLCC 상품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