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3 18:02 (토)
광양 아파트 분양, 용강지구 푸르지오 센터파크
상태바
광양 아파트 분양, 용강지구 푸르지오 센터파크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9.3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전라남도 광양시에 첫 푸르지오 아파트가 들어산다. 

대우건설은 30일 전남 광양시 광양읍 인서리 일원에서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을 개관했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지하 3층 ~ 지상 29층 10개동 총 992세대 단지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 146세대, 84㎡A 223세대, 84㎡B 479세대, 105㎡ 144세대다.

대우건설은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서광양의 신흥 주거 중심지인 용강지구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브랜드 아파트"라며 "용강지구는 쾌적한 주변환경과 교육환경, 양호한 교통 여건 등을 갖추고 있어 서광양의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도약할 것으로 전망되며 높은 미래가치가 엿보이는 곳"이라고 전했다. 

[사진=대우건설 제공]

지난달 국토교통부가 광양시를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하면서 각종 규제가 완화된 터. 이에 따라 전매제한이 없고, 중도금은 60%까지 전액 대출이 가능하며 주택담보대출(LTV) 역시 최대 70%까지 적용된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1095만원 수준으로 예상된다. 중도금은 1~3회차까지 이자후불제, 4~6회차는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청약일정은 10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월 12일 1순위, 10월 13일 2순위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21일, 지정계약일은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입주예정일은 2025년 12월이다.

용강지구는 대우건설을 비롯한 대형건설사의 1군 브랜드 4000여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인근 목성지구에 계획된 약 6600가구의 대단지가 들어서면, 향후 사업지 일대는 약 1만여 세대의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대우건설은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아이 키우기 좋은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돼 있다. 우선 단지 남측으로 마로산, 봉화산, 구봉산 등 다수의 녹지공간 위치해 인근 산업단지의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깨끗한 공기 질을 유지하고 있다"며 "여기에 인근 동천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와 수변공원을 통해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일부 세대에서는 동천 조망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사진=대우건설 제공]

주변 학교로는 용강초와 용강중이 도보권에 있으며 광양중, 광양여중·고, 광양고 등도 인접하다. 

교통 여건은 단지 인근 광양IC를 통한 남해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해 순천이나 여수, 동광양 등 타 지역을 수월하게 오갈 수 있다. 특히 율촌제1일반산업단지, 해룡일반산업단지, 익신일반산업단지, 광양항서측배후단지 등 인근 주요 산업단지까지는 차량을 통해 약 20분 내외로 도달할 수 있다. 

생활 편의시설로는 하나로마트(용강점), LF스퀘어 테라스몰(광양점) 및 CJ CGV, 전남도립미술관 등이 대표적이다. 광양읍사무소, 광양시청 2청사 등 관공서도 가깝다. 여기에 대형 병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순천 신대지구가 인접해 있다. 

대우건설 측은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건폐율 16%의 넓은 동간격 배치를 적용하고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한 남향 위주의 설계로 쾌적한 단지를 선보이겠다"며 "더불어 그린스퀘어, 물놀이터, 캠핑포레스트 등 다양한 조경시설과 지상에 차가 없는(상가 주차장 제외) 공원형 프리미엄 대단지로 시공하겠다"고 밝혔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인근으로 쾌적한 자연환경에 조망권까지 갖춘 우수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데다 대우건설만의 차별화된 상품이 적용돼 높은 주거만족도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다수의 브랜드 단지 분양과 함께 신흥주거중심지 도약에 따른 미래가치가 높고, 비규제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