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2-08 23:25 (수)
CJ올리브영, '우먼 웰니스' 트렌드 이끌까
상태바
CJ올리브영, '우먼 웰니스' 트렌드 이끌까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11.1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올리브영이 커지고 있는 ‘우먼 웰니스(Woman wellness)’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여성 건강을 위한 ‘W케어(W CARE)’ 상품군을 만들어 국내 시장 육성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여성들에게 건강한 생활 습관을 제안하는 상품을 선보이며 시장 트렌드를 이끌겠다는 목표다.

최근 국내외에서 여성 건강과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펨테크(Femtech)’가 각광받고 있다. 펨테크는 여성(female)과 기술(technology)을 합쳐 여성 건강을 위한 기술과 상품, 서비스 등을 일컫는 말로, 오는 2027년 세계 펨테크 시장 규모가 약 80조원에 달할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사진=CJ올리브영 제공]
[사진=CJ올리브영 제공]

 

올리브영에 따르면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여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W케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고객에게 선보인다. W케어는 ‘우리(We), 여성(Woman), 웰니스(Wellness)’의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은 것으로, 여성들이 일상에서 W케어를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4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상품을 제안한다. 이는 월경을 위한 △W밸런스부터 Y존 케어를 위한 △W클렌징, △W러브, △W웨어다.

올리브영은 ‘여성 건강을 위한 굿 해빗(Good Habit)’이란 슬로건을 내세워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W케어 캠페인에 나서는 한편, 여성 건강을 위한 상품과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이달 말부터 주요 대형 매장을 통해 W케어 존도 만나볼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을 갖고 주체적으로 소비를 하는 여성들이 느는 만큼 관련 시장이 꾸준히 확대될 전망”이라며 “올리브영은 고객들의 수요에 발맞춰 여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트렌드를 발빠르게 제안할 것”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