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KBS 2TV 음식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에서 활약 중인 '진또배기' 이찬원의 네 번째 우승 메뉴가 밀키트로 재탄생된다.
유통전문기업 hy는 "편스토랑 밀키트 ‘진또배기 쌈장닭갈비(이하 쌈장닭갈비)’를 선보인다. 편스토랑 K-푸드 특집 편 우승 메뉴로, 세 번 우승 이력이 있는 트롯가수 이찬원의 4번째 레시피"라고 27일 밝혔다.
![[사진=hy 제공]](/news/photo/202212/447577_492825_353.jpg)
hy에 따르면 신제품은 쌈장을 베이스로 매콤달콤한 풍미를 높였다. 고추장 양념으로 하는 기존 닭갈비와는 대조된다. 최근 해외에서 ‘매직브라운소스’로 알려진 쌈장을 사용해 외국인도 쉽게 도전할 수 있다. 레몬갈릭마요 디핑소스도 별첨했으며, 밀떡 사리까지 더해졌다.
임승우 hy 플랫폼CM팀 담당은 “남녀노소 즐겨먹는 대표 K-푸드 닭갈비를 쌈장소스로 재해석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대중음식을 리뉴얼하여 다양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hy 중앙연구소는 안전한 밀키트를 만들기 위해 철저한 품질관리를 거친다. 일반적으로 약 2달간의 개발 및 검증 기간을 거친다. 개발 후, 약 2주간의 관능이 끝나야 제품이 출시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저작권자 © 스포츠Q(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