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6-08 18:21 (목)
교촌, 아동 건강 사업 2억4000만원 지원
상태바
교촌, 아동 건강 사업 2억4000만원 지원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2.09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교촌에프앤비가 기업의사회공헌활동(CSR) 일환으로 아동 건강 사업을 지원한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9일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을 마련하고 2억4000만원 지원한다"고 밝혔다.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은 '아이들의 식(食)과 심(心)을 건강하게 채운다'는 슬로건 하에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의 건강한 외식 기회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교촌은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을 위해 경기도와 손잡고 결식 우려가 있는 경기도지역 아동 2만3000명을 지원항 바 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제공]
[사진=교촌에프앤비 제공]

교촌은 총 2억4000만원 지원금으로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아동복지협회 3개 기관과 협력해 경기도, 강원도, 대구시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을 위한 치킨 간식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첫 시작으로 지난 8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숲과나무지역아동센터에서 지원금 전달식을 마련하고 8000만원을 전달했다. 지원금은 경기도, 강원도, 대구시 내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소속 230개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보육시설 약 6300명의 아동들을 위한 치킨 지원에 쓰인다. 

올해는 보다 많은 아동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에 이어 강원도, 대구시로 지역 범위를 확대했다.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해 마음 채우기에도 힘쓸 계획이다.

이번 전달식에 참여한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이사는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은 미래의 주역이 될 우리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외식과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올해는 대상과 지역을 확대해 최대한 많은 아동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아동 결식 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